Notice
Recent Posts
Recent Comments
Link
일 | 월 | 화 | 수 | 목 | 금 | 토 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
1 | 2 | 3 | 4 | 5 | 6 | 7 |
8 | 9 | 10 | 11 | 12 | 13 | 14 |
15 | 16 | 17 | 18 | 19 | 20 | 21 |
22 | 23 | 24 | 25 | 26 | 27 | 28 |
29 | 30 | 31 |
Tags
- do it
- 심층신경망
- 차원 축소
- 프론트엔드
- LDA
- 타입스크립트
- DBSCAN
- Kubernetes
- 쿠버네티스
- 구글
- React
- Kaggle
- 대감집 체험기
- python
- 클러스터링
- ADP
- 캐글
- 최적화
- 머신러닝
- 대감집
- r
- 리액트
- TooBigToInnovate
- bigquery
- docker
- Machine Learning
- 파이썬
- ADP 실기
- frontend
- 빅쿼리
Archives
- Today
- Total
No Story, No Ecstasy
무기가 되는 스토리: 브랜드 전쟁에서 살아남는 7가지 문장 공식 본문
book.interpark.com/product/BookDisplay.do?_method=detail&sc.prdNo=292553178
"성공한 스토리들은 모두 놀라울 정도로 동일한 공식을 따른다."
1. 캐릭터: (감정이입이 되는) 명확한 목적을 가질 주인공 (명확한 목적 = 해결해야 하는 문제)
2. 난관에 직면: 외적 or 내적 or 철학적 난관에 직면 (문제 인식)
3. 가이드와 만남: 혼자서는 성공할 수 없다 (도움이 필요)
4. 계획을 제시: (가이드의 역할) 문제 해결을 위한 분명한 길 제시
5. 행동을 촉구: 행동할 수 밖에 없는 외부 자극이 필요 (마케팅 or 홍보)
6. 실패를 피함: 행동하지 않았을 때 치를 대가를 인식 (모든 인간은 비극적 결말을 피하고 싶음)
7. 성공이라는 결말: 구체적 비전 제시 (삶이 얼마나 훌륭해질지)
읽고나니 너무 당연한 내용이지만,
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나 내 업무에 적용시켜 본 적은 없는 것들이다.
이 책을 읽고 난 후, 놀라울 정도로 모든 영화(드라마는 잘 모르겠다)에서 이 공식을 따르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.
이제, 내 삶에 적용시켜 보는 일만 남았다.
'Book Serie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INSPIRED (인스파이어드) (0) | 2021.04.18 |
---|---|
UX 원칙 - Uxer를 위한 101가지 원칙 (0) | 2021.03.02 |
기획자의 일 (0) | 2021.03.02 |
플랫폼의 생각법 (0) | 2021.03.02 |
부의 추월 차선 (0) | 2021.03.02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