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 Story, No Ecstasy

무기가 되는 스토리: 브랜드 전쟁에서 살아남는 7가지 문장 공식 본문

Book Series

무기가 되는 스토리: 브랜드 전쟁에서 살아남는 7가지 문장 공식

heave_17 2021. 3. 2. 00:37

book.interpark.com/product/BookDisplay.do?_method=detail&sc.prdNo=292553178

 

싸니까 믿으니까 인터파크도서

당신의 브랜드가 하는 일을 한 문장으로 말해보라. 만약 바로 말할 수 없다면? 지금 당신의 브랜드는 서서히 망해가고 있다. 이 책은 마케팅 전쟁터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지닌 무기, 즉 스토리

book.interpark.com

"성공한 스토리들은 모두 놀라울 정도로 동일한 공식을 따른다."

1. 캐릭터: (감정이입이 되는) 명확한 목적을 가질 주인공 (명확한 목적 = 해결해야 하는 문제)

2. 난관에 직면: 외적 or 내적 or 철학적 난관에 직면 (문제 인식)

3. 가이드와 만남: 혼자서는 성공할 수 없다 (도움이 필요)

4. 계획을 제시: (가이드의 역할) 문제 해결을 위한 분명한 길 제시

5. 행동을 촉구: 행동할 수 밖에 없는 외부 자극이 필요 (마케팅 or 홍보)

6. 실패를 피함: 행동하지 않았을 때 치를 대가를 인식 (모든 인간은 비극적 결말을 피하고 싶음)

7. 성공이라는 결말: 구체적 비전 제시 (삶이 얼마나 훌륭해질지)

 

 

읽고나니 너무 당연한 내용이지만,

영화나 드라마를 볼 때나 내 업무에 적용시켜 본 적은 없는 것들이다.

이 책을 읽고 난 후, 놀라울 정도로 모든 영화(드라마는 잘 모르겠다)에서 이 공식을 따르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.

이제, 내 삶에 적용시켜 보는 일만 남았다.

'Book Serie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INSPIRED (인스파이어드)  (0) 2021.04.18
UX 원칙 - Uxer를 위한 101가지 원칙  (0) 2021.03.02
기획자의 일  (0) 2021.03.02
플랫폼의 생각법  (0) 2021.03.02
부의 추월 차선  (0) 2021.03.02