No Story, No Ecstasy

기획자의 일 본문

Book Series

기획자의 일

heave_17 2021. 3. 2. 01:03

book.interpark.com/product/BookDisplay.do?_method=detail&sc.prdNo=333288364

 

싸니까 믿으니까 인터파크도서

피 땀 눈물 흘려 만든 내 기획안, 도대체 왜 까이는 걸까?LG, 두산, CJ… 25년간 기획의 최전선에서 일해온 고수가 그 이유를 말해준다! 일에도, 인생에도 꼭 필요한 기술이 있다. 바로 ‘기획’이

book.interpark.com

"기획한 것을 한 마디로 정의할 수 있는가?"

1. 반드시 진짜 니즈를 파악하라

2. 기획은 결론으로 말한다

3. 생각의 A to Z를 풀어내야 한다

4. 지금껏 보지 못한 것을 제안해라

5. 실행 속도가 생명이다

6. 빅픽처를 그리는 치밀함을 가져라

7. 상대를 알면 백전백승이다

8. 오직 팩트만이 설득할 수 있다

9. OK되는 기획 뒤에는 소통이 있다 (논리보다 강한 것은 신뢰)

 

시작부터 끝까지 모든 것을 치밀하게 계획하는 것이 기획이다.

기획했다 > 모든 것을 계획했다 > 당연히 한 마디로 정의가 되어야 한다.

물론, 실행 과정에서 많은 부분이 바뀔 것이다.

하지만, 명확한 비전/목표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은 실행력에 있어서 천지차이일 것이다.